top of page
7_1.png

일광흑자 검버섯 제거의 획기적인 VSLS치료시스템



👉안녕하세요. 미소가인피부과 김기범 원장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새로운 레이저시스템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VSLS 리팟 REEPOT 레이저 시스템입니다.


Q.1 VSLS 레이저시스템, 뭔가요?

👉VSLS 레이저시스템, 장비이름은 ‘리팟’입니다. VSLS는 (Vasculature Salvage Laser Surgery)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혈관 구제 레이저입니다.

이 레이저를 사용하는 영역? 색소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로 검버섯이나 일광흑자를 치료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이를 치료하기 위해 적게는 5~6회, 많게는 10~20회 까지도 치료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VSLS 리팟 레이저를 이용하게 되면 한 두 번의 시술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두번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특수한 장치들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번의 레이저 치료가 필요한 이유는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횟수를 늘리게 되는데 그 주 요인 중 하나가 레이저 후 착색현상, 홍반이 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VSLS 시스템은 한 번만으로도 착색과 붉은 자국을 최소화시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2 VSLS 레이저시스템, 특장점은?

👉VSLS 기전은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Q532 라는 색소레이저이고, 여기에 피부를 과 냉각시켜 혈관을 줄여 염증반응과 붉은 자국을 최소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VSLS 레이저를 이용한다고 해서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기존 치료법과 비교해서는 거의 10% 미만의 확률로, 좋은 임상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부작용의 위험을 현격히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Q.3 VSLS 레이저가 기존 색소치료 레이저에 비해 통증, 후관리는 어떤가요?

👉VSLS 리팟 레이저 치료는 마취연고 없이도 시술을 받으시지만, 연고타입의 국소마취 후 시술을 하고 일반적으로 점제거 후 듀어덤부착과 같은 후관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듀오덤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기존 점제거나 레이저치료를 했을 때에는 진물이 발생하기 때문에 듀오덤을 부착하면 자주 교체를 해줘야 했지만, VSLS 리팟레이저 시술은 진물발생이 굉장히 줄어들기 때문에 번거로움도 덜 수 있습니다. 2주 후 듀오덤을 제거하면 고민이던 색소들이 깨끗하게 제거되어 만족하실 수 있을겁니다.

간혹 색소가 아주 깊이 위치해있는 경우 추가적인 병행치료가 필요할 수 도 있지만, 현재까지의 치료법 중에서는 획기적이고 우수한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13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